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방문하신 분들에게 알아두시면 매우 좋은 내용으로 안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시간에 설명해드리고자 하는 정보는 청약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요즘에 청약 시장이 살짝 주춤하고 있다고한데요.

청약가점제 계산

아무래도 분양 물량이 많아 지기도 하였고, 대출 규제가 되게 되면서 과열되어있었던 청약시장이 조금 한산해진듯한 분위기있입니다. 실수요자에게는 이럴떄가 내집 장만할수있는 기회인 것이기도할께요. 자그러면 청약가점제 계산을 미리 하는법 내용을 설명 할께요.

청약가점제 계산

위에 보이는것처럼 공식 청약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하는데요. 청약가점제 계산을 하시기 위해서는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로 가셔야합니다. 아마도 이사이트는 이미 익숙한 분도 계시기도 합니다. 청약 신청을 하거나 당첨 확인을 할 수 있는 곳이죠.

청약가점제 계산

여기에 오셨다면 이젠 가장 우측에 있는 메뉴를 눌러보세요. 청약가점 계산하기 라고 되어있을거에요 이 메뉴를 이용을 하시고 나서 점수를 미리 산정해볼수가 있답니다. 자그러면 저또한 임의로 한번 자동으로 계산을 해보겠는데요.

청약가점제 계산

이 방법으로 먼저 주택소유 여부에 대해서 나오게 되어지죠. 주택청약에 있으니 유주택자는 점수를 제대로 받기 힘들어요.

그렇다보니 무주택자에게 큰 기회가 있는겁니다. 유주택자분들은 청약가점 보다는 추첨제가 더 확률이 높기도하지요.

청약가점제 계산

이제 무주택기간을 선택해주셔야합니다. 이부분들이 가장큰점수를 반영하고있는 부분입니다. 무주택기간이 15년 이상이라고 한다면 기본적으로 점수가 32점이나 될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무주택자에게 더 기회가 있는 제도인것이기도하지요.

청약가점제 계산

이제는 이렇게 부양가족수에 대한 점수도 나오게 되요. 6명 이상이라고 한다면 점수가 35점이나 되어지게 되는데요. 위에 항목과 이번 항목만 해도 만점으로 친다면 청약 당첨 점수가 되어지게 되는데요 50점대 이상은 되어야 하는데 두게만 해도 만족이더라고요.

청약가점제 계산

다음은 청약통장 가입일에대해서 나오게되어 지실 텐데요. 가입기간에 따라 점수가 달리 되어지죠. 주택청약을 하기 위해는 필수적으로 통장이 필요합니다 근래에는 완화가 되어 있어서 개설하고 다소만 있다가 보면 1순위가 될 수 있는듯하더군요.

청약가점제 계산

이제는 이렇게 점수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무주택 기간과 부양가족수가 많아야 아주 유리하죠. 청약통장 가입 할때간이 15년 이상이라고 하더라도 최대 점수 17점밖에 되지 않아요. 오늘은 컴퓨터를 통해서 미리 청약가점제 계산을 하게되어 파악을 해보는 방법 소개해 보았어요. 참고해보신다면 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