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아파트) 상속세 계산방법

오늘이 시간에는 아파트나 주택등의 부동산을 상속하게 되어질경우 라면 납부하셔야하고있는 상속세에 대해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공제가 많이 되기때문에 가족이 있으시다면 웬만한다면 비교적 크게 부담을 안가져도되는 부분들이랍니다.

부동산 상속세 계산방법

그렇지만 서민이 아니고, 액수가 커진 다면 세율이 높은 세금이기도 하답니다. 자그러면이번엔 간단하게 계산기를 사용을 하셔서 쉽게 확인해보는 방법에 대하여성 안내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어렵지 않게 확인하실수가 있겠죠.

부동산 상속세 계산방법

부동산(아파트) 상속세를 계산해 보시기 위해 간단한 계산길르 정보 안내를 해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게 계산을 햅쇨수가 있습니다. 대단히 상세히 계산이 되어지거든요.

위에 보는 것처럼 여러가지 계산기 긴으을 제공되어지고 있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바로 부동산 114라고 하는 홈페이지인데요. 포스팅아래쪽에 링크 걸어두었네요.

부동산 상속세 계산방법

그럼 가장우선 공제금액을 계산을 하기 위해 상속자의 가족관계를 입력해야 하죠. 상단에 보이시는 것처럼 와이프나 자녀등의 유무를 입력을 하시게 되어있네요. 과세금액에서 공제금액을 계산하기 위한 부분들이라고 생각하면 되어 지시는데요.

부동산 상속세 계산방법

그러면 이렇게 공제금액이 계산이 되게 되어졌습니다. 와이프공제가 5억이 되어져요. 또한 자녀 2명의 경우 1억원 공제가 되고 미성년자 공제로 1억6천이 공제가 되어지는군요. 또한 기초공제로 2억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총 9억6천이 공제되어 지셔요.

부동산 상속세 계산방법

또한 이러한 식으로 상속재산에 대하여 입력을 하시게 되어있네요. 부동산 뿐아니라 금융재산등의 상세내역도 입력이 가능 하기도 합니다. 또한 하단에는 공과금및 장례비용등의 공제금액을 더 입력하실수가 있습니다.

부동산 상속세 계산방법

그렇게 되어지면 부동산 3억원을 상속받으시는 경우 기타 차감할 금액이 빠져나가고 실제 상속과세가액이 결정이 되어집니다. 방문하신 분들 실제 들어가 있는 비용을 입력하시면 되곘죠.

부동산 상속세 계산방법

또한 난다면 이러한식으로 공제금액이 다시 계산이 되고 과세금액에서 공제금액을 뺸 나머지에 대해 세금 계산이 되는데 공제금액이 10억인데 아파트가3억이라고 한다면 과세할금액이 없는거기에 비과세가 되시게 되는것입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10억이 상의 경우라고 한다면만 신경을 써야하고있는 부분들이라 생가깅 되어지네요.

그 이상이신 분들은 하단 계산기를 사용을 해서 미리 계산하시기바랍니다.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