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소금융제도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미소금융제도 자격요건

어서오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서민들을 위한 자금 대출 상품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창업자금이나 사업금을 낮은 금리로 빌려주게되는 상품인데요.

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자분들은 더 비싼 고금리로 빌릴수밖에 업었는데요. 이마저도 똑바로 해 주실 수가 없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그러한 분들을 위한 제도이기한데요. 자그러면 이번엔 이 제도에 관련 되어진 대체적인 소개를 해볼거에요.

미소금융제도 자격요건

가장우선 이 미소금융사업은 제도권 금융 이용이 곤란한 금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창업자금이나 운영자금등 자활자금을 무담보 무보정으로 지원한느 소액대출 사업이에요. 자격요건이 각각 정해져있습니다.

미소금융제도 자격요건

위에 보이는것과 같이 아무나 적용이 되는 상품은 아니랍니다. 신용등급 7등급 이하자이거나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도는 근로장려금 시청자격 요건에 해당되어 지시는 분이 가능한데요.

추후 법령 개정 여부에 따라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고 연소득 40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3000만원 이하인자로 바뀔 예정이더라구요.

미소금융제도 자격요건

제한되어지는 사람들이 있답니다. 제조업, 금융, 보험업, 사치성향적 업종등등 제한이 되어 지게 되어있을 경우가 있는데요. 자격요건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그러면 대출한도도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미소금융제도 자격요건

위에 보는것 처럼 사업운영자금은 2000만원이 가능하며, 창업자금으로 7000만원이 가능해지기도 합니다.

금리는 연 4.5%이내의 저금리로 진행이 되어진답니다. 미소금융제도 자격요건과 혜택 알아봤는데요. 신청방법은 미소금융지역지점이나 기업미소금융재단에 방하시고나서 직접적으로 상담후 접수를 해보신다면 되어 지셔요. 서민은 위한 저금리 상품이기 떄문에 조건에부합된다고한다면 가장 우선 신청해주셔야할 상품인듯 한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