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신고하는법

오늘 이시간에는 고용노동부를 통해 임금체불에 관련 되어진 정보을 신고하시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보고자할거에요. 누구나 간편하고 쉽게 인터넷으로 바로 접수가 가능하신데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회사가 근로자에게 주셔야할 근로의 대가를 지불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이때 급여나, 퇴직금, 상여금등등이 해다잉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해보는 방법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문 하신 분들도 바로 신고접수를 하려면 고용노동부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셔야하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에서 고용노동부로 검색 해보시면 되요

또는 밑에 준비를 해본 바로가기를 누르셔서 바로 간단하게 이동 하실수도 있겠습니다. 이동을 하신후에 상단의 메뉴중 '민원마당'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하단쪽에 있는 '민원신청'을 눌러주십시요.

 

 

고용노동부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자 그럼 이제 바로상단에 보이는것 처럼 나오게 될껍니다. 이부분에서 검색란에다가 '임금체불 진정서'라고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민원이 검색이 되시게 되어지게 되죠. 이부분에서 '신청'버튼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그럼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시게 되어져요. 회원가입 절차 없이 비회원으로도 바로 접수, 신청을 하실수가 있게 되어있을거에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먼저 자기 본인의 등록인에 대한 내용를 입력해보시고 나서 상대 회사에 대한 내용를 입력을 해주세요. 회사명이나 회사주소, 회사전화번호, 근로자수등의 대한 정보도 입력을 해주세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그리고 나서 이젠 세부적인 임금체불에 관련된 진정내용을 입력을 해보시면 되어 지십니다. 오늘은 고용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처리기간이 약 25일정도 걸린다고 하니 바로 접수하시고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오늘 안내 도움이 되셨길 희망 하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