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계산 보험료 알아보기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계산

알찬정보에서 이번엔 계산기를 안내해보려 합니다. 건강보험료에 대해 안내해보려 합니다. 이번엔 특히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에 대한 안내에요. 보험료 계산해보시는법 안내해드리도록 할게요. 일반 직장가입자보기보다 조금이나마 더욱더 복잡합니다.

그렇다보니 계산기를 사용해서 오토로 산출해보시는게 좋은데요. 지역가입자라고 하게 된다면 소득이나 재산등에 관련 되어진 종합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건강보험료가 산정이 되어져요. 자 그러면 어떻게 사용해 보면 되는지 안내해드리도록 할께요. 궁금하시는 분들 전부 안내에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계산

위에 보시는것 처럼 검색창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 검색을 하시기 바래요. 정식 홈페이지이죠. 이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각종 보험료 계산이 가능하거든요. 지역가입자들의 보험료를 상당히 자세하게 계산을 해주는데요.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계산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보셨다면 이젠 이렇게 나오도록 되실거니다. 이 곳에보시면 가장 상단에 '민원신청'버튼이 있으실 겁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하단에 '보험료 납부'버튼이 있으실 겁니다. 이버튼을 누르시면 4대 보험과관련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되어 지죠.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계산

그러면 이렇게 제도에 대해 안내가 나오게 되어 지시는데요. 이 부분에서 왼쪽에 있는 사이드 메뉴들사이에서 '4대보험료 계산'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버튼을 눌러 주게 되어지시면 바로 계산기 메뉴가 나오실 텐데요. 건보료 이에도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허등의 계산도 전부 해 볼 수가있답니다.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계산

이런 방법으로 상단에 보면 밑에 '지역보험료 계산하기'버튼이 있으실건데요. 이 버튼을 활용해서 건강보험료를 산정할 수가 있거든요. 방문자분들도 안내에 따라 이곳까지 찾아들어오셨나요!? 직장 가입자에 비해 지역 건강보험료 산정하기는 조금더 복잡하군요. 그렇지만 시간을 내어서 찬찬히 해주시면 돼요.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계산

이런식으로 나오도록 되어지실겁니다. 이곳에 자기의 자산이나 소득 내역을 입력해주십시오.

그럼 오토로 계산이 되어지거든요. 계산을 해보고자 하시던 분들은 안내에 따라 이 방법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래요. 오늘으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에 관련 되어진 보험료 계산을 해보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약간 어려워보일수 있지만 가장 확실히 알아보는방법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