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마도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눈이 피로하거나 뻑뻑하고, 건조하다라고 하는 느낌을 받으적이 있으실거에요. 또한 장시간 노출이 되게 되어지면 시력저하가 생길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눈보호 프로그램 flux

우리의 눈에는 보여지지 않지만 컴퓨터 모니터에 서는 굉장히 좋지 않은 빛이 나온다고 해요. 그중 하나가 바로 블루라이트라는것인데요. 오늘은 이 블루라이트를 약간이나라 차단해주시는 도구를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보호 프로그램 flux

요즘에는 보니까 컴퓨터 눈보호를 위한 전용 필름들도 나와있는듯 한데 그냥 프로그램만 인스톨해주셔도 어느정도 효과를 볼수 있기에 훨씬더욱 추천을 해둘게요. 오늘 소개해 보는 눈보호 프로그램은 바로 f.lux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눈보호 프로그램 flux

이 눈보호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시면 쉽고 간단하게 눈보호를 하실수가 있답니다. 셋업을 해주면 시간에 따라서 모니터 밝기가 조절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초반에는 웬지 모니터가 누렇게 보여 지는것 같아서 불편할수도있긴 하지만 쓰다가 나중에 꺼버리게 되면 눈이 부셔서모니터 보기 힘들정도랍니다. 그만큼 평상시에 매우 눈에 무리가 가고 있던것인데요.

눈보호 프로그램 flux

꽁짜로 배포가 되어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정식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고 쉽게 내려받아보실수가 있는데요. 여기를 눌러 주게 되면 바로 상단에 보이시는 사이트로 이동을하시게될겁니다.

 

👉눈보호 프로그램 flux

 

눈보호 프로그램 flux

이동한 후에 Download f.lux버튼을 클릭해서 인스톨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고 실행해서 인스톨을 해 주세요. 인스톨는 굉장히 쉽고 편하게 되실 텐데요. 훨씬더 완벽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자신의 대략적인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보호 프로그램 flux

위에 보시는것 처럼 seoul이라고 입력을 하게되어 위치를 잡아주게 되면 보다 모니터 밝기가 자연스레 될겁니다. 컴퓨터 눈보호의 필요성을 느끼신 분들이라면 무료인 오늘의 눈보호 프로그램 f.lux를 이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