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이 시간에는 군대와 연관되어진 내용으로 안내해볼게요. 한국 남성이라면 누구 에게나 군대를 다녀오게 되어요. 그중 상근이라고 하는 게 있어요. 이번엔 군대 상근 뜻에 대해 안내해볼게요.

군대 상근 뜻

 

 

군대 상근 뜻 요약

간편하게 군대 상근 뜻은 출퇴근을 해드려 보고있는 군인이라 할수 있습니다. 상세한 명칭은 상근예비역이라고 해요. 상근 예비역은 어쩔 수 없이 출퇴근을 해 봐야 해드려 보고있는 경우 라면 선발이 되겠습니다.

군대 상근 뜻

복무기간은 동일

기본적으로 상근은 육군과 해군 또한 해군의 예하인 해병대에 있어요. 공군에만 상근이 없는 것인데요. 복무 기간은 일반 병사들과 대체적으로 동일하다 보신다면 되는데요.

군대 상근 뜻

상근예비역 조건

상근예비역 조건이 몇몇 있어요. 가장 우선 재산이 3800만 원 미만이며 부양가족이 2명 이상인 경우, 또한 수형자인 경우가 해당이 되겠습니다. 그 외에도 몇 개의 경우가 있어요.

군대 상근 뜻

학력이 낮거나 신체급수가 낮은경우

학력이 낮은 경우 더 선발이 되실 확률이 높다고해요. 또한 상근예비역을 필요로 하는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선발이 되기도 해서 신체검사 급수가 낮은 경우라면 더 선발될 확률이 높다고해요. 이번엔 군대 상근 의미에 대하여 알아보시고 있습니다.

군대 상근 뜻

출퇴근 비용 지급

급여는 일반 현역 병사와 주로 동일하지만 출퇴근을 하기 땜에 출퇴근 비용이 각각 책정이 된다고 하기도 합니다. 이번엔 군대 상근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